남성분들의 공통적인 건강분야 관심사는 바로 탈모와 전립선 건강, 그리고 정력일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에 효과가 좋은 성분의 영양제를 찾고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 피지움(Pygeum)이라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지움 효능과 부작용, 그 외 남성건강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피지움 효능 그리고 부작용 확인하기

피지움 효능과 부작용

 

 피지움이란?

피지움 정보피지움 개요
아프리카 자두나무 껍질에서 추출되는 피지움

피지움은 중남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는 자두나무 껍질에서 추출되는 천연성분으로써, 과거부터 원주민들의 전립선 비대증 환자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피지움의 주요 구성성분인 Phytosterols와 Pentacyclictriterpenoids라는 성분이 항염제 역할을 하며, Beta-sitosterol이라는 성분은 프로스타글란딘 수치를 낮춤으로써 체내 부종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지움 효능용
피지움 구성물질 중 일부, 베타 시토스테롤

즉, 항산화 작용을 통해 부종을 줄임으로써 전립선 염증을 개선하고 배뇨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남성 건강(발기력, 사정력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지움은 다른 의약품이나 남성건강 영양제, 식품과 상호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쏘팔메토나 아르기닌을 포함한 다른 남성 건강기능식품과 병행 섭취하여도 문제가 없습니다.

 

 

피지움 영양제는 i-Herb(아이허브)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으며, 비슷한 효능의 전립선 및 남성기능 영양제로는 맨즈텐, 쏘팔메토, 브이맥스 등이 있습니다.

 

[남성 건강 영양제] - 쏘팔코사놀 효능 부작용 후기 총정리

[남성 건강 영양제] - 브이맥스 효능 부작용 가격 및 후기 총정리

 

 피지움 효능 5가지

① 남성의 정력 향상

피지움 전립선 건강 도움
피지움 남성 정력에 효과

피지움은 남성의 정력과 성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립선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고, 소변 장애를 해결하는 역할을 통해 사정 및 성기능을 개선합니다.

 

다만, 피지움 섭취가 직접적인 성 호르몬 증가와 연관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피지움과 쏘팔메토 등의 다른 남성건강 영양제 함께 복용하여 효과를 얻습니다.

 

 

② 전립선 비대증과 암, 염증 억제

피지움은 전립선 치료를 위해 복용하는 영양제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피지움의 특정 화합물(Atraric acid, N-butylbenzen)이 남성 호르몬 수용체와 작용하여 암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하는데요.

 

실제 대조군과의 비교 시험을 통해서도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현저히 낮아졌음을 확인한 바 있으며, 특정 암 유발 바이러스의 비활성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③ 남성형 탈모 억제

피지움 탈모 억제 효과
피지움의 탈모 억제 효과

피지움은 남성형 탈모의 원인인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생성을 방해하여 탈모를 억제합니다. 테스토스테론의 5%가 5a 환원 작용을 거치며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으로 변형되는데요.

 

DHT는 안드로겐 수용체와의 친화력이 매우 강하여 전립선과 모낭에 타격을 입히는데, 신기한 것은 DHT는 모든 신체의 털이 아닌 머리와 눈썹 털 성장만 빠지게 하는 녀석입니다. 그런 DHT를 억제함으로써 남성형 탈모를 예방합니다.

 

 

④ 피부 여드름 제거

바로 앞 탈모 파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피지움은 DHT 생성을 억제합니다. 그런데 이 DHT가 생성되면서 안드로겐이라는 부산물이 생기는데, 이 안드로겐이 피지선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즉, 피지샘이 자극 받아 모공을 막아버리거나, 염증이나 감염을 일으키기 쉬운 상태로 변질되어 얼굴과 몸에 여드름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피지움은 DHT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탈모와 여드름 개선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⑤ 신장 질환 개선

피지움 신장질환증세 개선
피지움의 신장 질환 증상 개선

피지움을 통해 신장 질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다만, 신장 질환 자체를 치료하기 보다는 신장 질환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신장 질환 증상으로는 빈번한 배뇨, 요도 통증 등이 있으며, 전립선 비대증(BPH)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비슷합니다. 이런 증상들을 완화시켜 줄 수 있지만, 신장 질환 자체에 대한 상관관계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피지움 부작용 및 주의사항

피지움은 자연에서 유래된 성분으로써 보고된 바에 따르면, 적당량 섭취시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알레르기성 반응에 의해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 위장장애 및 소화장애
  • 구역질, 메스꺼움
  • 설사, 변비

 

 맺으며

피지움 효능과 부작용 정보
피지움 성분에 대한 정보

오늘은 다소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었을 피지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피지움(Pygeum)은 남성호르몬과의 작용을 통해 전립선 건강과 성기능, 탈모 및 피부 트러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을 통한 염증 증상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료용도로도 많이 사용되는 약재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다른 영양제나 식품과의 병행 섭취도 문제 없으므로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 -

[남성 영양제] - 맨즈텐 가격 효과 후기 등 총정리
[남성 건강 전문의약품] - 네노마정 15mg 가격, 부작용, 지속시간
[허리, 무릎 관절 연골 건강] -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효능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