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허리, 손가락, 발목 등 우리 몸에 있는 수많은 관절들은 잘못된 자세와 염증악화로 인해 쉽게 관절염(류마티스,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아세쿨정은 그런 골관절염과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인 전문의약품이며, 디스크에 처방되기도 합니다. 한편, 본 의약품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관절에 좋은 영양제와 음식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세쿨정 의약품 및 관절염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제품 정보아세쿨정 제품 정보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은 아세클로페낙이라는 성분으로 구성된 항염증제(비스테로이드성)로써 류마티스성 질환과 염증, 통증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 관절염 뿐만 아니라 치통과 허리통(디스크)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도 처방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이 점차 뻣뻣해지는 심각한 질환이며, 자가면역 이상에 의한 만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반면, 퇴행성 골관절염은 노화, 심한 운동, 비만으로 인해 관절 속 연골이 마모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자세한 아세쿨정 제품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① 효능 및 효과

- 류마티스관절염, 골관절염(퇴행성)

- 강직척추염, 관절주위염증 치료

- 치통, 외상 후 염증, 요통, 좌골통

 

아세쿨정을 복용하는 분들께서는 의약품 복용과 동시에 근본적인 관절 및 연골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좋은데요. 관절에 좋은 식단, 건강기능식품(영양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② 용법 및 용량

- 성인 : 1회 100mg, 12시간 주기로 1일 2회 복용

- 간장애 환자 : 초기 용량1일 100mg로 시작 권장

※ 이 의약품은 씹거나 부수지 않고 그대로 복용해야만 합니다. 또한, 증상에 따라 용량을 적절히 증감할 수 있습니다. 단, 의사의 처방에 따라 증감하셔야 합니다.

③ 사용시 주의사항

아세쿨정 제품 정보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주의사항

- 을 자주 과다복용하는 사람(하루 3잔 이상)은 자칫 위장출혈의 위험이 있어 상의가 필요합니다.

- 해열진통제를 함께 복용하는 사람들도 같은 이유로 상의가 필요합니다.

-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의 특성상, 중대한 심혈관계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위, 장의 출혈과 궤양, 천공 등의 이상반응 발현률을 증가시킬 수 있어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④ 아세쿨정 부작용

아세쿨정 제품 정보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부작용

아세쿨정 부작용에 대한 더 많은 주의사항과 이상반응 항목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사진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사진을 클릭하여 확대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흔한 이상반응으로는 어지러움, 간효소 수치 이상 등이 있습니다.

 

 

⑤ 성상 및 제형, 기타 정보

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정보

- 크기는 약 8.0mm 지름의 흰색 원형 정제로써, 목넘김은 가볍습니다.

- 주 성분 : Aceclofenac 아세클로페낙 100mg + 글리세릴베헤네이트

- 제조사 : 아이월드제약 (2015년 허가)

- 아세쿨정 가격 : 188원/1정 급여 (건강보험 코드 669604450)

- 식약처 분류 : 해열, 소염, 진통제 (114)

 

 맺음말

아세쿨정 제품 정보
아세쿨정 제품정보

오늘은 아세쿨정 의약품에 대한 상세 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부작용이 심각한 전문의약품인 만큼, 의사 또는 약사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만 복용하셔야 겠습니다.

 

또한, 무릎과 어깨, 허리 등의 관절 및 연골 통증에 좋은 영양제나 식품 섭취를 꼭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퇴행성 관절염, 디스크 환자분들의 경우에는 잘못된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 함께 읽어 보시면 좋은 관련 정보 -

[관절 영양제] - 관절보궁 가격, 후기, 효능 요약정리

[관절 영양제] -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효능 확인하세요
[필수 비타민B 영양제] -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 성분 가성비 순위는?(비타민B 영양제 비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