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 정리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

[목차]
#1.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입주조건(완화)
#2.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임대보증금

최근 다산역을 중심으로 다산 신도시가 크게 형성되면서 경기행복주택도 대규모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산역A2 단지의 경기행복주택이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게다가 19년에 입주자 자격을 완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입주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의 완화된 입주조건 및 임대보증금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입주조건(완화)

다산역 A2블록 경기행복주택은 2019년 9월에 입주를 시작하여 1301~1304동 총 970세대로 구성된 아파트입니다. 다만, 입주 때에 미달이 나서 추가모집을 하게 되면서 입주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2

경기행복주택은 입주조건에 월평균 소득조건과 총자산기준, 지역기준, 무주택기간 등이 고려되는데요. 각 조건에 대한 설명은 위 표의 '입주자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아래의 입주자격 완화사항은 보시면 소득요건은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150%로 완화되었으며, 총자산액도 부부합산 150%, 지역기준은 제한이 없고 무주택세대 기간조건도 사라졌습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3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4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5

그리고 위 사진은 대학생, 신혼부부, 고령자 등 입주자 구분에 따른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기준을 나타낸 자료입니다. 그런데 이 자료의 월평균소득기준은 완화 전의 기준이라 추가적인 계산이 필요합니다.

 

각 모집 유형별 가구원수 오른쪽에 적힌 금액에 1.5배를 하시면 되며, 4번 항목은 총 자산가액 합산기준 금액에도 1.5배를 하신 후 그 금액보다 본인의 소득 및 자산이 낮다면 누구나 입주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은 입주일 기준 전년도(2020년이면 2019년) 자료를 보셔야 하는데요. 위 사진에 나온 수치는 2018년 소득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6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7

다산역A2 경기행복주택은 신혼부부에게 특히나 좋은 입지를 갖추었는데요. 공동육아나눔터, 초등학교, 어린이집, 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산신도시는 2022년에 다산역이 개통될 예정이므로 교통여건이 좋은 것은 물론, 주변에 있는 내동천과 왕숙천을 통해 쾌적한 산책을 즐길 수도 있는 좋은 입지입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8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9

총 970세대에 대한 평수 및 입주자 대상표는 위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혼부부 입주대상 세대는 총 681세대이며, 36제곱미터 평수부터 입주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학생과 고령자는 24제곱미터부터 입주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조건의 평수 및 동을 골라 입주하시기 바랍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임대보증금

경기행복주택의 장점은 임대보증금이 일반아파트에 비해 60~80% 수준으로 저렴한 편이고, 표준임대보증금 대출이자의 40%~100%를 경기도에서 지원해준다는 점입니다.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정보10

먼저 완화된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입주조건 표인데요. 기존에는 '기준소득 이하'의 정보만 있었다면, 입주 조건이 완화되면서 이제는 '기준소득 초과'분에 대한 조건도 함께 적혀 있습니다.

 

다만, 임대보증금이 기준소득 이하와 초과 입주자에 대한 조건이 다른데요. 예를 들어, 36A형의 신혼부부 조건의 경우 임대보증금이 기준소득 초과 대상은 62,000만원, 기준소득 미만 대상은 58,900만원이며 월 임대료도 12,000원 차이가 납니다.


오늘은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입주조건 완화기준 및 임대보증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미 최초 입주는 끝났지만, 임대형식으로만 입주가 가능한 아파트이기때문에 위 정보들을 숙지하여 계속 매물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제적 여건이나 입지적 여건때문에 해당 아파트에 입주하지 못하실 수도 있는데요. LH임대주택이나 타 지역 경기행복주택, 쉐어하우스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기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