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방법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

직장인 월급만으로는 기본 물가 인상률도 못 따라가는 현실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통한 부업 및 사업을 꿈꾸고 있습니다.

 

한국의 특산품(?)인 치킨집 창업은 자리만 잘 잡아도 평균은 간다고 하는데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도 유명한 교촌치킨 창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 창업 전망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2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3

남녀노소 좋아하는 치킨이지만, 간혹 튀김이 너무 두꺼운 치킨은 너무 느끼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치킨집은 멕시x나, 파닭 같은 흔히 접해본 맛의 치킨만 판매하는데요.

 

반면에 교촌치킨은 크기가 한입 크기로 적당하며, 느끼하지 않고 바삭하되 얇은 튀김이 특징입니다. 그래서인지 2030 여성은 단골로 잡고 있는 브랜드이며, 중장년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프리미엄 치킨집입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4

2018년 기준으로 1개 가맹점 당 연평균 매출은 약 6억 원이며, 2019년도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2007년에 창설된 교촌치킨은 2020년 중순 기준 1,198개의 가맹점을 두는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치킨집 프랜차이즈는 누구나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교회보다 많은 수의 가맹점때문에 그만큼 도태하기도 쉬운 시장입니다. 따라서 개인 창업이 아닌 대기업 프랜차이즈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게다가 교촌 뿐만 아니라 외식업 창업이 좋은 이유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의 요식 배달업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 주문량이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음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2020년 월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이와 더불어 교촌치킨 매출액 성장률도 4년 간 약 47% 이상 성장했으므로 교촌치킨 창업은 전망이 매우 밝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5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6
성장 그래프 출처 : Economy chosun

교촌치킨 창업을 꿈꾸는 분들모든 배달앱을 설치하신 후 원하는 지역의 교촌치킨 프랜차이즈를 연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점의 리뷰 수를 통해 평균적인 주문량을 유추할 수 있으며, 각 메뉴별 가격과 해당 지역의 임대료 및 인건비를 고려해 순이익을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 치킨집 외에도 최근에는 맥주집 창업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회전율과 높은 마진의 안주가 장점이며,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므로 비교적 적은 초기자본으로도 창업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트렌디한 창업도 알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7

현재 대표적인 국내 치킨집 브랜드는 위와 같습니다. 각 브랜드 별 가맹점 창업비용 중 교촌치킨은 상위권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치킨이 아닌 프리미엄 브랜드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보니 비용이 많이 드는 편입니다.

 

특히나 고정비 중 가맹비가 bbq와 함께 비싼편이며, 인테리어가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브랜드입니다. 교촌치킨 지점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급스러운 깔끔한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8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9

위는 오창산업단지점 인테리어(A형) 의 모습인데요. 이 외에도 A~C형 인테리어를 보시면 깔끔한 느낌이 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의 디자인 철학은 웰빙, 정서적 풍요로움, 자연적인 소재가 주를 이루고 있으므로 목재를 주재료로 사용하며, 그에 따라 인테리어 비용이 약간 비싼 편입니다.

 

 

게다가 창업할 지역에 따라 임대료가 천차만별인데요. 주요 도시, 역세권에 창업을 하게 되면 임대료가 대폭 상승하여 초기 창업자금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창업자금대출, 저소득층창업대출 등을 이용하시면 저금리로 창업비용을 마련할 수도 있으니, 본인의 경제 상황에 맞게끔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촌치킨 창업 방법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10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11

교촌치킨 창업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교촌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받으면 기본적인 재무상태, 과거 이력 등을 토대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지점의 위치, 매출 예상액 등을 기반으로 승인을 해주며, 인테리어 후 조리 및 운영 교육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점검을 끝마친 후 오픈 이벤트를 지원해주며, 추후 지속적인 A/S 및 경영지도 교육을 받게 됩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12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13

프랜차이즈 창업 신청 방법은 교촌치킨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왼쪽 상단 로고 위에 있는 '교촌F&B'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가맹점 개설안내 메뉴의 온라인 상담 항목을 클릭하시면 위 우측 사진처럼 상담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개설 희망 지역과 본인의 개인정보, 기존 점포 보유 수, 예상 가맹점 임대 평수 등을 입력하시면 상담 접수가 되고 추후 교촌치킨 본사에서 연락이 올 것입니다.

 

 

아무래도 상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개설 희망 지역일텐데요. 신청자가 아무데나 프랜차이즈를 내게 되면 매출감소와 브랜드 이미지 실추 우려가 있기 때문에, 승인을 잘 받기 위해서는 개설 희망 지역을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즉, 시장조사가 잘 되어 있는 사람들을 위주로 프랜차이즈 개설 승인을 해주는데요. 단순히 견적이나 전망 등의 상담만 받으려고 하시는 경우에는 아무 곳이나 입력한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14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15

교촌치킨애프앤비(F&B) 홈페이지에서는 매장찾기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맹점을 개설하고자 하는 지역명을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미 운영 중인 교촌치킨 가맹점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며, 타 가맹점과 파이를 나눠먹지 않을만한 위치를 골라 임대료 등을 고려한 후 최종적으로 위치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창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치킨 브랜드에 비해서는 창업비용이 비싼 편이지만, 창업대출을 통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오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교촌치킨도 좋지만, 세상의 트렌드는 빠르게 바뀌므로 최대한 다양한 분야의 창업 정보를 확인하신 후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촌치킨 F&B 홈페이지

 

 

[창업 정보] - 크린토피아 창업비용 과연 얼마나 들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