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상대방의 첫인상을 볼 때 눈을 가장 먼저 본다고 합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면 눈의 면적이 넓어지고 입체적인 눈을 가질 수 있어 첫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종류, 부작용, 회복기간, 후관리, 전후 차이 정보를 모두 알아봅니다. 쌍꺼풀 수술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후관리 회복기간 전후 사진

목차

     

     1. 쌍꺼풀 수술 방법, 비용 확인하기

    ※ 쌍꺼풀 수술 방법과 비용은 개인의 눈매, 피부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정확한 수술 비용은 각 성형외과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후관리 회복기간

     쌍꺼풀 수술 방법, 종류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3가지로 나뉩니다. 수술 방법은 성형외과, 안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게 됩니다. 이 때 고려사항은 피부 및 근육 두께, 눈매 모양, 안검하수 여부 등입니다.

     

    1. 매몰법 : 가장 흔한 쌍꺼풀 수술 유형, 살짝 찝는 방식으로 절개 없이 눈꺼풀의 작은 구멍으로 실을 넣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 자연스럽고 회복기간이 짧은 반면 풀릴 확률도 높은 편.
    2. 절개법 : 눈꺼풀이 처졌거나 눈의 피부와 근육 등이 두꺼울 때의 수술 방법,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하므로 매몰법보다도 자연스러울 수 있으나, 붓기 빼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음.
    3. 부분절개법 : 매몰법과 절개법의 중간 형태, 쌍꺼풀 라인을 따라 2~3mm 절개를 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하는 쌍꺼풀 수술 방법.

    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후관리 부작용 회복기간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후관리 붓기 빼는 법

     쌍꺼풀 수술 비용, 가격

    쌍꺼풀 수술 비용은 어느정도 공개된 편으로 평균 110만원으로 생각하면 편합니다. 매몰법은 60만원, 절개법은 120만원 전후입니다. 다만, 강남에서 쌍꺼풀 수술을 받으면 150~200만원까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해당 비용은 첫 수술 가격만 평균낸 수치이며, 눈매교정과 눈밑주름 제거와 같은 부가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성형외과는 쌍꺼풀 수술시 현금가 10% 할인을 제공하는 점도 알아두세요.

     

     2.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후관리, 부작용

    ※ 쌍커풀 수술 병원을 고를 때는 수술 후 정기검진이 가능한지, 부작용 보상은 어떻게 되는지를 꼭 비교하세요.

     

    쌍꺼풀 수술 후관리 회복기간 전후 사진

     쌍거풀 수술 회복기간, 퇴원시기

    쌍꺼풀 수술은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는 흔한 수술로써 입원하지 않습니다. 보통 회복기간은 붓기가 빠지고 쌍꺼풀이 자리잡을 때까지 3~6개월 소요됩니다.

    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후관리 부작용 회복기간 붓기 빼는 법쌍꺼풀 수술 비용 방법 후관리 부작용 회복기간 붓기 빼는 법

     쌍꺼풀 수술 후관리, 눈화장

    수술 후 2~3일 동안은 붓기가 심한 편입니다. 그래서 냉찜질로 세포의 대사작용을 저하시켜 염증과 붓기를 늦춰야 합니다. 그리고 쌍거풀이 자리잡는 3~6개월간 엎드려 자기와 눈 비비기를 삼가세요.

     

    렌즈 착용과 눈 화장은 수술하고 최소 3~4주 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밥을 뽑았어도 절개 부위가 완전 아문 것은 아니므로 화장품 성분에 의해 부작용이 없도록 충분히 시간을 둔 후 화장하세요.

    쌍꺼풀 수술 방법 후관리 회복기간 부작용

     부작용, 붓기 빼는 법

    쌍꺼풀 수술은 대중화된 수술로써 큰 부작용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안구가 더 많이 노출되어 안구건조증에 취약하고, 안검하수가 발생하거나 안검거상근이 손상되어 눈이 감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 오랜기간 붓기가 빠지지 않거나,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붓기와 멍이 사라질 때까지 주기적인 냉찜질은 필수이며, 충분한 수면을 규칙적으로 취하고 호박즙 등을 섭취하여 눈 붓기를 빼세요.

     

     3. 맺으며 & 인기 뷰티 정보 더보기

     

    아무리 부작용이 적은 수술이라지만, 충분한 정보 없이 바로 수술하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쌍꺼풀 재수술을 경험하지 않으려면, 온라인으로라도 많은 성형외과를 꼭 비교 및 상담하세요.

     

    ▼ 인기 뷰티글 확인하기

    [다이어트] -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 정보, 부작용은?

    [비타민 영양제] - 비타글로우 c3700 후기 효과 등, 부작용은 없을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