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데놀정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인데놀정은 고혈압, 협심증, 수전증에 주로 처방되는 전문의약품이지만, 불안장애와 발표장애 등의 분리불안에도 자주 처방되어 면접약이라고도 불리는 의약품입니다. 성분 용량에 따라 10mg, 40mg으로 구분됩니다.

 

본 의약품을 섭취하기 전, 현재 자신이 겪고 있는 의심 질환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파악하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인데놀정 10mg 부작용 및 성분, 효능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인데놀정 10mg (40mg) 제품 정보

인데놀정10mg 정보인데놀정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인데놀정고혈압, 협심증, 발작성 빈맥, 갑상샘중독증의 보조요법 등에 사용되는 전문의약품으로써, 겪고 있는 질환 종류와 증세에 따라 복용량을 달리 합니다. 공황장애 및 우울증 치료에서도 동일합니다.

 

따라서, 꼭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셔야 하며, 임의로 복용량을 바꾸거나 중단 또는 연장하시면 안됩니다. 복용 후 부작용을 느끼시는 경우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그 양을 조절하거나 비슷한 의약품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① 효능 및 효과

- 고혈압

- 기외수축(심실성, 상실성)

- 발작성 빈맥, 빈맥성 심방세동 또는 발작성 심방세동

- 협심증, 동빈맥 등

- 수전증(손떨림)

- 우울증, 불안장애, 두근거림 및 떨림

 

인데놀정 10mg은 기존에 심장약 부문에서 허가받은 의약품이지만, 손떨림이나 우울증 약으로도 자주 처방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인데놀정이 심장근육 산소요구량을 줄여 심장박동을 느리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 의약품을 처방 받으신 분들은 혈압, 혈행 개선에 집중하셔야 하며, 불안 증세의 경우 심리치료를 덧붙여야 합니다. 혈압 및 혈액순환은 본 의약품 복용과 더불어 식단 조절이나 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② 용법 및 용량

- 고혈압 : 초기에 1회 40mg 용량을 1일 2회를 투여하고, 효과가 미미한 경우 증량 가능. 대개 1일 120~240mg 투여량 유지하나, 필요에 따라 1일 640mg까지 증량할 수 있음.

- 협심증 : 1일 80~240mg을 2회~4회에 나누어 분할투여함.

- 기외수축, 발작성빈맥, 동빈맥 등의 심방성 심실성 질환 : 1회 10~30mg 용량1일 3~4회 식전 및 취침 전 경구 투여함.

- 비후성대동맥판하협작증1회 20~40mg 용량을 1일 3~4회 투여.

-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 : 1일 20mg 을 투여하나, 해당 질환은 본 의약품의 본래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량을 지시받아야 합니다.

 

③ 사용시 주의사항

인데놀정10mg 정보인데놀정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 이 약에 과민반응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환자

- 만성 폐쇄폐질환, 천식환자, 기관지 경련 경력이 있는 환자

- 심인성 쇼크 이력 환자

- 저혈압 환자, 이형 협심증, 조절 불가능한 심부전 환자

- 혈당 조절 호르몬 결핍 환자

- 건선 병력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는 환자

- 소아 및 고령자

 

이 외에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질환, 질병 또는 그 이력에 따라 처방 여부, 복용량 여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의사와의 상담이 필히 선행되어야 하며, 자가 판단에 의한 복용은 절대 엄금합니다.

 

④ 인데놀정 부작용

인데놀정10mg 정보인데놀정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인데놀정 부작용에 관한 추가 주의사항, 타 의약품과의 상호작용 정보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클릭하셔서 확대해 보시면 됩니다.

 

⑤ 성상 및 제형, 기타 정보

인데놀정10mg 정보인데놀정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 크기는 지름 약 7.3mm의 흰색 원형 정제로써 목넘김은 가벼움.

- 주 성분 : Propranolol Hydrochloride (프로프라놀롤염산염 10mg, 40mg) + 유당수화물, 스테아르산마그네슘

- 제조사 : 동광제약 (1974년 허가)

- 인데놀정 10mg 가격 : 15원/1정 급여 (급여코드 645902470)

- 식야처 분류 : 부정맥용제 (212)

 

 

 맺음말

인데놀정10mg 정보
인데놀정 10mg 정보

오늘은 인데놀정 10mg 의약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문의약품인 만큼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입하실 수 있으며, 고혈압 및 심혈관계 질환이나 불안장애를 겪는 분들이 이 글의 정보를 통해 빨리 완쾌하시길 기원합니다.

 

결국 혈압과 혈행 개선을 해주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법이므로 규칙적인 가벼운 운동과 식단, 영양제 등을 통해 혈압을 낮추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추천 글-

[고혈압 치료제] - 딜라트렌정6.25mg 효과, 부작용, 복용량 등 요약 정리
[비타민B 영양제] - 비맥스 메타 가격 / 부작용 / 성분 정보, 타제품과 가성비 순위 비교
[비타민B 영양제] -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 성분, 가성비 순위는?(비타민B 영양제 비교)
[비타민B 영양제] - 유한양행 메가트루 파워 가격, 성분 및 가성비 비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